"What's the use of a book without pictures or conversations?"said Alice.
by 힌토끼
메모장
그림+책을 만드는 힌토끼의 잡다한 이야기
suzyleebooks.com
카테고리
전체
그림책
그림+책
Bloomington
산+바다
토끼굴 일상사
Singapura
letters
번쩍
poignant
정답은 없다
작가가 작가에게
산+바다의 책장
나를 만든 책
미분류
최근 등록된 덧글
답이 늦었습니다. 메일 ..
by 힌토끼 at 07/24
그르쟈. ㅎㅎ 보고 싶..
by 힌토끼 at 06/22
조카 생일선물로 사랑해..
by 멍청한 얼음의신 at 04/23
오 이제야 도착했구나. ..
by 힌토끼 at 04/17
아이가 눈썰미가 있네요...
by 힌토끼 at 04/17
자세하게 내용 정리해주..
by 멍청한 얼음의신 at 04/15
감사합니다~~^^
by 힌토끼 at 04/09
엉뚱한 지점 ㅎㅎ 기대..
by 힌토끼 at 04/09
잘 읽고 갑니다~ 덕분에..
by 장자의꿈 at 04/06
좋은 이야기~ 덕분에 ..
by 수쿠 at 04/05
최근 등록된 트랙백
이전블로그
more...
이글루 파인더

rss

skin by 네메시스
나쁘다 출판사 ㅋㅋ
어제 '선' 일본판 계약되었다고 메일을 받았다. (1쇄를 꽤 많이 찍는다) 그 이야기를 하면서 파티해야겠다.했더니 (우린 요즘 밥먹듯 파티한다. 여기 온 지 한 달 기념 파티, 애들 학교 다닌 지 한 달 기념 파티, 고기 좀 산 김에 파티...)
애들이 달라붙어 엄마 돈 많이 버냐, 아빠는 돈 많이 버냐, 계약하면 얼마 받냐...계속 물어본다.

엄마: 아유 그림책 작가가 돈을 어떻게 많이 벌어.

산: 그래도 계약했으니까 돈 벌잖아. 우왓. 근데 큰 일이다.

엄마: 왜?

산: 보통 성공한 사람들은 부모가 가난한데 우리집은 엄마아빠가 돈을 잘 벌어서 나는 성공하기 어렵겠네.

엄마: 켁. 임마야 돈 많이 못 번다니깐! ㅋㅋㅋㅋ 걱정마셔.

바다: 왜? 엄마 책 팔리면 돈이 생기잖아! 돈 버네! 그런데 책 한 권 팔리면 엄마가 얼마 받아?

엄마 :책 가격의 10%.

바다: 왜?!? 엄마가 만든 책인데 왜 그것밖에 안 줘? 사기야!

엄마: ㅋㅋㅋㅋ 엄마는 책을 쓰고 그리지만, 진짜 책을 만들어주는 건 출판사잖아. 종이값도 들고, 인쇄도 해야하고, 그걸 날라서 서점에도 갖다줘야하고, 어쩌고 저쩌고 어쩌고 저쩌고....

바다: 그래도 엄마가 거의 다 하잖아! 그것밖에 안 주다니! 나쁘다! 나빠 출판사 나빠!

..........

나름 열심히 설명을 했지만, 바다는 계속 씩씩거린다. (ㅎㅎ 바다야 고마워. 산이야 글고 넌 꼭 성공해라 ㅎㅎ)


by 힌토끼 | 2018/02/07 05:26 | 산+바다 | 트랙백 | 덧글(4)
트랙백 주소 : http://tokigool.egloos.com/tb/5903999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at 2018/02/07 12:35
비공개 덧글입니다.
Commented by 힌토끼 at 2018/02/14 00:45
그렇게 되면 또 입장이 달라지겠지. ㅎㅎ
Commented by 수쿠 at 2018/02/09 11:19
생일? 생신? 먼데서 한 살 추가하신 걸 축하드립니다. ^_^ 페북에 떠서 알았어요.
오늘 작가님 생일 축하공연(!)으로 평창에서 개막식을 합니다. 나름 국가적 행사로 축하받으심.
그럼 오늘도 어딘가에서 한 잔 마시며 만수무강을 기원해 드리겠습니다. ^_^
(그런데 볼로냐 가시나 봐요. 간 김에 수상?!! *_* 기원해 드립죠.)
Commented by 힌토끼 at 2018/02/14 00:48
우와...여기까지 와서 축하메시지를...감동이오.
페북에 생일 안 뜨게 해놓은 것 같은데, 보이나봐요?
평창에서 축하공연을 열심히들 하더만. 매우 흡족했다오.

아...보고 싶소. 볼로냐는 갑자기 연락와서 가게 되었소. 그리로 올래요? 거기서 한 잔 하게. ㅎㅎ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<<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>>